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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이행실적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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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Run 윤리경영표어 " LetsRun의 청렴실천 의지 바른 馬음으로 이루겠습니다 "

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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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
안정적
경마시행 노력
연간 경주일수 이행률 100% 경마기획부 당초 계획대비 경주 수 확대를 통해 목표 초과달성
(계획 2343R, 실적 2364R)
연간 경주수 이행률 100.8%
경마의 선진화
및 국제화
오픈경주 수 26R 브리더스컵, 코리안더비,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KRA컵 마일, 경기도지사배, 루나Stakes, 코리안오크스, 대통령배, 제주도특별자치도지사배, 세계일보배, 서울마주협회장배 , 코리아스프린트, SBS스포츠 스프린트, 부산일보배, 국제신문배, Owners' Cup, 헤럴드경제배, YTN배, 코리아컵, KRA컵 클래식, 그랑프리, 부산광역시장배, 동아일보배 , 뚝섬배, KNN배, 경상남도지사배
국제경주 수 2R 코리아컵, 코리아스프린트
국제교류경주 수 10R TJK 트로피, GC 트로피, JRA 트로피, HRI 트로피, MJC 트로피 ,STC 트로피, HKJC 트로피, TCK 트로피, CHIA 트로피, SLTC 트로피
경마시행
과정의 투명성
확대
경주 심의 심판리포트
공개 건수
288건 서울심판전문 * (서울) 96회, (부경) 96회, (제주) 96회
순위변경 · 심의경주
영상 공개 건수
20건 * (서울) 10회, (부경) 4회, (제주) 6회
경마자료
고객제공
다양화 노력
온라인
정보제공 횟수
294회 서울경마운영부
(정보화사업부-스마트폰)
* 경마정보 홈페이지 : 147회(금 49, 토 49, 일 49)
* 모바일 앱 : 147회(금 49, 토 49, 일 49)
오프라인
정보제공 횟수
147회 서울경마운영부 * 오늘의경주 : 147회(금 49, 토 49, 일 49)
마토구매
편의 제공
서비스모니터링
점수(발매)
94.6점 CS마케팅부 * `22년 서비스모니터링 발매 직무 평균 점수
건전한
마권구매
환경개선
한국도박문제
관리센터
상담의뢰건수
27건 건전화혁신부
(유캔센터)
* 사감위 건전화평가편람 근거 '22년 유캔센터 상담의뢰 건수
: 한도관 직접의뢰(4명)
+ 유캔센터 상담전무위원 주관 5회기 이상 상담(23명)
건전화 교육인원 7,349명 * 고객 대상 건전화 교육 : 1,769명(97회)
* 직원 대상 건전화 교육 : 5,580명(20회)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
관람환경
개선
관람시설 환경
개선실적
77건 서울고객안전부
부산고객안전부
제주고객안전부
지사지원부
서울경마공원(25회)
- 사인물 개선(10건) : 가이드맵2, 하마대, 흡연공간, 전화부스, 자판기, 바닥, 예시장, 명판, 놀라운지
- 질서유지 개선(1건) : 해피빌 1층 자율좌석 번호표 구매, 부착
- 화재수신기 개선(3건) : 감시 프로그램, 통신선로, 주제어반 교체
- 관람대 내 방화셔터 보수(1건)
- 집기 수선(7건) : 고객의자, 필경대, 테이블, 출입게이트 등
- 중문 몽골텐트 보수(1건)
- 배연창 개폐기 교체(1건)
- 안내로봇 확대운영(1건) : 1대→2대
*부산경마공원(3건)
- 『드라이브 스루 베팅존』 운영(총 18일) (입장인원 616명)
- 초보경마고객 유입을 위한 루키존 운영개선(실내좌석 73석 추가, 포토존 설치)
- 기존경마고객을 위한 관람대 환경개선(출입구 번호 부여, 좌석안내도 설치 등)
* 제주경마공원(18건)
- 임시취식 장소 운영('22.1.1~5.1.)
- 관람대 내 편의점 3개소 및 식당 2개소 운영 정상화('22.4.1.부)
- 야간경마 기간 특별 방역, 고객식당 미운영에 따른 임시 취식장소 제공
- 자율 발매기 추가 설치 (회원실 : 2대 → 4대) ('22.1.15.~)
- 발매용 계수기 거치대 설치('22.4.23.)
- 관람대 고객용 장의자 테이블 수선(89개) ('22.12월)
- 발매 소모품 보수ㆍ교체
- 야외 발매소 신규운영('22.12.18.~)
- 고객 입장시스템(사전결제) 전환 ('22.4.7. ~)
- 초보고객존 운영 재개('22.4.30.~)
- 회원실 입장 게이트 센터 불량 교체
- 구관 1층 안내데스크 신규 설치('22.5.25.)
- 관람대(럭키빌 1층) 소방 비상방송설비 보수작업
- 소방용 옥외 소화수조 덮개 교체
- 브랜드 점검에 따른 사인물 교체
- 관람대 앞 현수막 게시대 보수
- 포니북카페 신규운영('22.8.6.~)
- 회원실 공간 구성 개선(2종 통합 운영)
* 지사(31건)
- (강동, 강북) 노후 비데 교체
- (분당, 시흥, 일산, 종로, 창원) 흡연공간 환경개선
- (부산동구, 창원, 청담) 노후 냉난방기 교체
- (인천미추홀, 중랑) 객장 내 노후 천장재 교체
- (동대문, 구리) 안정성 강화를 위한 비상계단 내 자동개폐장치 설치
- (강북, 광주) 옥외 철골계단 보수
- (강북, 강동, 대구) 엘리베이터 CCTV 설치
- (의정부) 1~7층 노후 CCTV 시스템 교체
- (동대문) 계단 LED조명 설치 및 조도개선
- (강동 등 8개소) 모바일 발매 와이파이 보완
- (강북, 대구) 노후 승강기 5대 교체
편익업소
점검실적
34건 서울고객안전부
부산고객안전부
제주고객안전부
* 서울경마공원(4건) : 매점 무단적치물제거 요청 문자 발송
(11.6~11.27 기간 중 주 1회 발송)
* 부산경마공원(21건)
- (식당 위생관리) 세스코 방제 12회, 위생점검 2회, 식품위생교육 2회
- (편익시설 운영회의) 총 5회(F&B 및 편의점, 메뉴개선회의 1회 포함)
* 제주경마공원(9건) : 간담회 및 합동점검 9회
편익업소
조치실적
7건 * 서울경마공원(1건) : 무허가 건물(옥외매점) 철거(1건)
* 부산경마공원(4건)
- (식당운영 확대) 1개소('21.) → 3개소(+2개소)
- (취식공간 확충) 1개소('21.) → 2개소(+1개소)
- (공원지역 편의점 운영재개) 1개소
- (안심식당 지정) 3개소
* 제주경마공원(2건)
- 편익업소 운영 정상화 대비 위생점검
- 야간경마 기간 특별 안전 점검
공원시설물
점검실적
18회 * 서울경마공원 점검(1건) 및 조치(3건)
- 부분 개방에 따른 사전 안전점검 및 내부 시설, 음향 및 놀이시설 보수

* 부산경마공원 점검(5건) 및 조치(2건)
- 환경안전개선단(부산주로환경부 소관) 회의 3회, 재개장 대비 1회, 연말 합동점검 1회
- 공원지역 몽골천막 정비 및 꿈트리하우스 미관저해요소(비닐) 제거
- 공원시설 재개방 대비 시설보수(빅토빌리지, 포니랜드, 슬레드힐, 순환열차)

* 제주경마공원 점검(12건) 및 조치(9건)
- 매직포니 천막 및 출입문 수선
- 매직포니 음향장비 보수 및 스피커 교체
- 매직포니 바닥탄성 및 모서리 보호대 설치
- 해피랜드 내 연못 주위 안전표지 설치
- 해피랜드 위험 놀이 시설물 보수 및 철거(4건)
- 담덕의꿈 1층(전면) 및 2층(바닥) 보수(2회)
- 트로이목마 내부 바닥 및 벽면보수(2회)
공원시설물
조치실적
14회
경마의
축제화
축제
시행횟수
20회 * 서울경마공원 : 벚꽃길 개방행사, 야간 수국축제, 가을야간 영화제, 경주로 마라톤, 가을 캠핑파크
* 부산경마공원 : 소셜창업마켓 시행(8.28.~11.27, 매주 일요일), 셀러 매출액 총 84,102천원, 254팀 참가
* 제주경마공원 : 설맞이 고객 사은행사, 제주마축제, 어린이물총놀이축제, 100주년 기념 경마고객 사은대축제, 제라진 제주 지역 상생행사, 크리스마스 행사
축제
참여인원
224,857명
시민공원화
개방
공원
개방시설
이용횟수
494회 * 서울-부산-제주 경마공원 이용횟수 및 이용인원 합계
공원
개방시설
이용인원
361,559명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
국내 경주마
생산의 선진화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 마사 관리두수)
512두 말산업진흥부
(장수/제주목장운영부)
* 장수목장 : 258두, 제주목장 : 254두
- 222(육성조련사)+42*0.75(생산자협회 조련사, `22.9월 계약 종료)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개방마사 활용율)
73.3%
(564/769)
* 장수목장 : 299칸, 제주목장 : 266칸, 개방마사 활용율 73.3%(564/769)
국내 경주마
경매지원 횟수
10회 * 국내산마 경매 : 3.15, 4.26, 5.3, 6.21, 7.5, 10.18, 10.25, 11.22, 12.13, 12.20.
승마보급 승마대회 개최횟수 3회 승마지원부 * 제1회 유소년 전국승마대회,
제16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제50회 한국마사회장배 승마대회
승마대회 지원횟수 35회 * `22년 축산발전기금 민간승마대회 지원사업
승마체험 참여인원 2,580명 승마지원부,
부산경주자원관리부,
장수목장운영부
* (승마지원부) 서울경마공원 내방 유관기관 근무자 162명, 박람회 및 행사 2,431명
재활/힐링승마
서비스
재활/힐링승마
참여인원
3,007명 승마지원부
(유소년승마지원센터TF)
* 직영강습 : 182명(서울 89명, 부산 93명)
* 지원사업 : 2,825명(재활승마 180명, 힐링승마 2,645명(일반국민 1,585명/사회공익 1,060명))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 구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횟수
11회 말산업진흥부 * `22년 농식품부 지정 전문인력 양성기관 간 워크숍, 실무협의회 총 개최횟수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
문화지원사업 지사 문화교실
운영횟수
5,341회 지사지원부 * '22년 총 강좌 수 : 723개, 총 회원 수 : 19,551명
지사 문화교실
참여인원
106,007명
복지지원사업 지역기부금
집행실적(개인)
588백만원 * '22년 지역사회 기부금 총 1,827백만원
지역기부금
집행실적(단체)
1,239백만원

고객응대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미완 CS마케팅부 * '22년도 정부주관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고객친절도 94.1점 * '22년도 CS 5대 기본자세(외부전문기관 의뢰)
인터넷, 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민원처리기한
준수율
98.8% * 홈페이지-고객의소리(VOC) 민원유형별 답변 처리기한 기준
민원처리 평균시간 7.7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72.1점 * 홈페이지 고객의소리(VOC) 답변만족도 점수
진단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