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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이행실적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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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Run 윤리경영표어 " LetsRun의 청렴실천 의지 바른 馬음으로 이루겠습니다 "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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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안정적
경마시행 노력
연간 경주일수 이행률 100%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별 경마시행규모 및 대상특별경주 탄력 운영
연간 경주수 이행률 88.44%
경마의 선진화
및 국제화
오픈경주 수 14R
국제경주 수 -
국제교류경주 수 -
경마시행
과정의 투명성
확대
국민참여 온라인 자문단(실시횟수, 참여인원) 2회, 19명 * 1차 자문 : 현행 채찍 사용규정 점검 및 개선사항 도출(일반고객 11명)
* 2차 자문 : 기수변경 가이드라인 도입 검토(일반고객 8명)
* (서울) 85회, (부경) 85회, (제주) 72회
* (서울) 14회, (부경) 10회, (제주) 9회
경주 심의 심판리포트
공개 건수
242건
순위변경 · 심의경주
영상 공개 건수
33건
경마자료
고객제공
다양화 노력
온라인
정보제공 횟수
174회 온라인 : 홈페이지 87회, 모바일앱 87회
오프라인
정보제공 횟수
81회 오프라인 : 오늘의 경주 81회
마권구매
편의 제공
서비스모니터링
점수(발매)
- 코로나19로 서비스모니터링 미시행
건전한
마권구매
환경개선
한국도박문제
관리센터
상담의뢰건수
9건 사감위 건전화평가편람 근거 `21년 유캔센터 상담의뢰 건수
- 한도관 직접의뢰(7명) + 유캔센터 상담전문위원 주관 5회기 이상 상담(2명)
건전화 교육인원 4,401명 * 고객 대상 건전화교육 : 1,881명(45회)
* 직원 대상 건건화교육: 2,520명(15건)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관람환경
개선
관람시설 환경
개선실적
30회 서울경마공원(13회)
- 안내로봇 시범운영(안내, 방역, 고객소통 및 교감, 사진찍기 등) 점검 (1회)
- 관람대 후면 노후 원두막 철거(1회)
- 옥내소화전 배관 보수(2회)
- 피난구 유도등 선로 보수(1회)
- 방화셔터 보수(2회)
- 회원실 유지보수(4건) : 휴대폰 고속충전기 설치, 출입게이트 보수, 안마기 보수, 의자시트 보수 등
- 사인물 보수(2건) : 종합안내 사인, 흡연실 사인물 보수 등

부산경마공원(13회)
[F&B 운영재개]
- 관람대 내 편의점 3개소('21.2.19.) 및 한식당 1개소('21.12.10.)
[고객안전 관련 관람대 소방 환경개선]
- 긴급 자동차 진입도로 유도라인 도색
- 긴급 자동차 진입로 유도 표지판 제작 및 설치
[고객안전관련 방역 개선]
- 전자출입명부 확대(4개소 → 7개소)
- 안심콜 신규설치(7개소)
- 입장고객 발열체크 비대면 체온계 추가 배치
- 코로나19 예방관련 물품 추가 구매 [고객안전 관련 방역 환경개선]
→ 어깨띠 200개, 피켓 10개, 알코올 20개(4L), 분무기 20개
- 코로나19 예방 고객좌석 개선(접착력 저하)
→ 거리두기 테이핑 개선(접착식 → 비접착식)
[고객안전 관련 방역 환경개선]
- 안전한 마권 구매를 위한 고객대기선 제작·부착(스마트게이트 및 발매소 앞)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율발매기 베팅용 터치펜 배치 및 배부
- 발매 시설물 및 방역관리 사항 정기 점검 실시
[고객질서 유지 관련 관람대 환경개선]
- 관람대 후면 예시장 인근 흡연공간 추가 설치
- 관람대 안전센터 확장/이전

제주경마공원(4회)
- 관람대 좌석표 설치
- 고객용 의자 천갈이
- 좌석 증설(18조 54석)
- 의무실 환경 개선

지사(14회)
- (천안지사) 1층 로비 및 건물외관 소규모 환경개선
- (광명지사)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8∼9층 창호 교체 공사
- (영등포지사) CCTV시스템 교체(정부 혁신시제품 정부 지원 설치)
- (인천연수지사) 친환경냉매기기 활용 노후 냉난방장비 교체
- (10개 지사) 수원지사 노후 테라스 바닥재 교체 등 객장 및 고객사용 공간 환경개선
편익업소
점검실적
21회 서울경마공원 : 고객입장 재개 후(11.5~) 주 1회 현장 점검(9회)
부산경마공원 : 세스코 토탈식품 안전 솔루션(1회)
제주경마공원 : 운영 및 위생점검 간담회(13회)
편익업소
조치실적
3건 서울경마공원 : 무허가 건물(구두수선소) 이전 및 철거(1건)
부산경마공원 : 관람대 고객식당 비말가림막 교체(1건)
제주경마공원 : 편의점 제품 취식장소 제공(1건)
공원시설물
점검실적
27회 서울경마공원 : 월간 점검(12회) 및 조치(4회)
- 시설점검 12회
- 포니랜드 사인물 보수
- 포니랜드 노후 몽골텐트 철거
- 말공연장 지붕 철거
- 포니랜드 냉동컨테이너 매각

부산경마공원 : 월간 점검(12회) 및 조치(4회)
- 빅토빌리지 내 동물관람시설 미운영에 따른 동물 기증 및 매각
- 전면 안내도 등 공원 사인물 7개 정비
- 공원 안내용 QR코드 28개 제작·부착
- 중문에서 관람대 방향 노후 몽골텐트 교체

제주경마공원 : 월간 점검(12회) 및 조치(5회)
- 상설체험장 지붕천막 설치
- 담덕의 꿈 기둥 및 부식 방부목 교체
- 편의용품(유모차) 세척 완료
- 매직포니 천막 보수 1회
- 매직포니 제설 작업 1회(1월)
공원시설물
조치실적
18회
경마의
축제화
축제
시행횟수
1회 서울경마공원 : 놀라운지 활용한 응원 이벤트 1회, 계절축제는 코로나19로 미시행
부산경마공원 : 코로나 19로 축제 미시행
제주경마공원 : 코로나 19로 축제 미시행
축제
참여인원
67회
시민공원화
개방
공원
개방시설
이용횟수
16회 서울경마공원 : 코로나19로 공원 및 시크릿웨이투어 미운영
부산경마공원 : 코로나19로 공원시설 등 미운영
제주경마공원 : 파크골프시설 개방일수(이용횟수) 16일, 이용인원 727명
공원
개방시설
이용인원
727명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국내 경주마
생산의 선진화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 마사 관리두수)
530두 장수목장 : 260두, 제주목장 : 270두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개방마사 활용율)
89.1%
(530/595칸)
장수목장 : 325칸, 제주목장 : 270칸, 개방마사 활용율89.1%(530/595)
국내 경주마
경매지원 횟수
10건 국내산마 경매일정 : '21. 3.23. / 4.27. / 5.11. / 6.22. / 7.6. / 10.12. / 10.26. / 11.23. / 12.21. / 12.28.
승마보급 승마대회 개최횟수 - (승마지원부) 제50회 한국마사회장배 승마대회 미개최(코로나19로 인한 대회 취소)
(승마진흥부) 국산어린말승마대회 미개최
승마대회 지원횟수 16건 (승마지원부) `21년 축산발전기금 민간승마대회 지원사업
승마체험 참여인원 990명 (재활힐링) 일반국민 힐링승마 : 925명
(승마진흥부) 대학교 승마과정 14명(찾아가는 승마체험 - 복지시설, 학교, 도심은 코로나19로 미시행)
(승마지원부) 유관기간 근무자 등 승마체험 : 51명
(부산경주자원관리부) 코로나19로 인한 공원미개방으로 승마체험 미시행
(장수목장운영담당) 코로나19로 인한 목장 미개방, 승마체험 미시행
재활/힐링승마
서비스
재활/힐링승마
참여인원
656명 서울 : 585명(재활승마 93명, 힐링승마 492명)
부산 : 71명(재활승마12명, 힐링승마59명)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 구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횟수
1회 `21년 농식품부 지정 전문인력 양성기관 간 워크숍 개최횟수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문화지원사업 지사 문화교실
운영횟수
112회(온라인 화상) '21년 온라인 총 강좌 수 (ZOOM화상 27개, 유튜브 10개) 총 37개 강좌
21년 온라인 총 회원 수 (ZOOM화상 326명, 유튜브 44,060회)
지사 문화교실
참여인원
994명(온라인 화상)
복지지원사업 지역기부금
집행실적(개인)
166백만원 '21년 총 기부금 373백만 원 집행
지역기부금
집행실적(단체)
207백만원

고객응대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만족도 -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결과 미발표
고객친절도 - 코로나19에 따른 휴업 장기화로 조사 미시행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응대
친절도 점수
- 코로나19에 따른 휴업 장기화로 조사 미시행
인터넷, 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민원처리기한
준수율
99.2% 홈페이지 고객의소리(VOC) 민원유형별 답변 처리기한 기준
민원처리 평균시간 6.9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68점 홈페이지 고객의소리(VOC) 답변만족도 점수
진단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