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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이행실적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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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Run 윤리경영표어 " LetsRun의 청렴실천 의지 바른 馬음으로 이루겠습니다 "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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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안정적
경마시행 노력
연간 경주일수 이행률 57.4%
(총 ,2726R 중
1,567 이행)
코로나-19에 따른 휴장 장기화로 경마 제한적 시행
연간 경주수 이행률 51.0%
(경마장별 98일 중
50일 이행)
경마의 선진화
및 국제화
오픈경주 수 23R 중 11R 시행
(47.8%)
국제경주 수 코리아컵,
코리아스프린트
미시행
국제교류경주 수 10R 중 5R
시행(50.0%)
경마시행
과정의 투명성
확대
국민참여 온라인 자문단(실시횟수, 참여인원) 자문 2회 실시,
12명 참여
* 경마일 중 발생한 중요사안에 대한 온라인 자문 실시횟수 및 자문단 인원
* 경주 중 경주마별 주행습성 등에 대한 대고객 공개 서비스
* 순위변경, 상시심의 경주 등 고객의 관심이 높은 경주에 대한 공개 서비스
경주 심의 심판리포트
공개 건수
48건
순위변경 · 심의경주
영상 공개 건수
6건
경마자료
고객제공
다양화 노력
온라인
정보제공 횟수
104회 온라인 : 홈페이지 52회, 스마트폰 52회
오프라인
정보제공 횟수
52회 오프라인 : 오늘의 경주 52회
마권구매
편의 제공
서비스모니터링
점수(발매)
- 코로나-19에 따른 휴장 장기화로 서비스 모니터링 미시행
건전한
마권구매
환경개선
한국도박문제
관리센터
상담의뢰건수
22건 사감위 건전화평가편람 근거 `20년 유캔센터 상담의뢰 건수
- 한도관 직접의뢰(6명) + 유캔센터 상담전문위원 주관 5회기 이상 상담
(16명)
건전화 교육인원 4,422명 `20년 경마고객, 임직원 대상 건전화 총 교육인원
(고객 3,316명, 직원 1,106명(전직원대상 교육 1,014명 + 그 외 교육 92명))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관람환경
개선
관람시설 환경
개선실적
64회 렛츠런파크 서울(14회)
- 방역 시설 설치 : 열화상카메라 측정센터 설치, 북문체열측정소 설치 등
- 관람대 고객용 필경대 상판 수선
- 안내센터 개선 : 럭키빌 고객안내센터 개선, 주차안내센터 유리벽 보수
- 관람대 소방시설 개선 : 방화문 설치, 스프링쿨러 증설, 소화설비 개선 등
- 럭키빌 6층 회원실 노후기기 교체(재석발매기->관람용 모니터 16"/40대)
- 회원실 안전점검 시설보수(난간모서리 보호막 설치 등)
- 관람대 사인물 개선 : 종합안내사인, 엘리베이트 내 사인물 교체
- 관람대 고객의자 수리(35EA) 및 정문광장 CCTV 설치

렛츠런파크 부경(6회)
[루키존 운영 개선]
- (야외) 루키존 전면부에 2030 · 가족고객 전용 관람석(108석) 신설,
- (실내) 엔젤리너스 커피전문점 입점, 포토존, 자율개방 공간화 등
[금연환경 조성]
- 관람대 전면부, 관람대 층별 테라스 흡연공간 철거
- 관람대 앞 흡연부스(KT&G) 범방흡연구역으로 이전
[관람대 발매 환경 개선]
- 안전한 마권 구매를 위한 고객대기선 제작 · 부착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율발매기 베팅용 터치펜 배치 및 배부
- 회원실 식음료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음료수 냉장고 설치
[고객안전 관련 방역 환경개선]
- 유인 발매창구 및 안내데스크 비말 보호 아크릴 보호대 설치
- 범방흡연구역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바닥페인팅 작업 실시
[F&B 전면 개편]
- (관람대) 엔젤리너스 커피, 롯데리아, 이가네떡볶이, 푸드코트 MD 개편,
- (공 원) 더비랜드 내 지역 맛집 구포국수 입점
[관람대 소방시설 환경개선]
- 관람대 전층 고객안전 관련 소화기 보관함 교체
- 관람대 고객 대피용 인명직구조대 교체

렛츠런파크 제주(4회)
- 흡연고객을 위한 야외발매소 신축
-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입장을 위한 중문 환경개선(고객 대기공간 신설)
- 흡연고객 이동 방지를 위한 야외흡연실 위치 변경
-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어린이북카페 확대 신축

지사(40회)
- (청담지사) 고객공간 및 사무실 환경개선 공사
- (수도권 및 지방지사 8개소) 유캔센터 개설 공사
- (선릉지사) 3~7층 천장마감재 및 LED조명 교체공사
- (광주지사) 노후 CCTV시스템 및 엘리베이터 교체
- (영등포지사) CCTV시스템 교체(정부 혁신시제품 정부 지원 설치)
- (미추홀, 의정부지사) 노후 냉난방기 교체
- (4개지사) 배기가스 배출시설 교체 및 보완 공사
- (22개 지사) 경마휴장기 활용 지사 시설물 보강공사
편익업소
점검실적
9회 렛츠런파크 서울 : 1회 (간담회)
렛츠런파크 부경 : 1회(세스코 토탈식품 안전 솔루션)
렛츠런파크 제주 : 6회
- 편익업소 간담회 시행
- 시설물 점검 및 고객입장 재개 준비
지사 : 1회
편익업소
조치실적
4건 렛츠런파크 서울(0) : 코로나19로 편익업소 미운영
렛츠런파크 부경(1) : F&B 전면 개편
- (관람대) 엔젤리너스 커피, 롯데리아, 이가네떡볶이, 푸드코트 MD 개편,
- (공 원) 더비랜드 내 지역 맛집 구포국수 입점
렛츠런파크 제주(2) : 야외 편의시설 인근 화장실 흡연 감지기 설치
지사 : 편익업소 근무자 페이스쉴드 배부 및 손소독제 비치
공원시설물
점검실적
75회 렛츠런파크 서울(20회) : 공원시설물 등 점검, 보수, 철거
렛츠런파크 부경(67회)
- 공원시설물 매주점검(53회)
- 공원용 전기버스 및 전기차 정비수리 : 4회
- 공원 몽골텐트 및 파라솔 설치 : 3회
- 예시장 및 관람대 주출입구 공간 디자인 작업(12개) : 1회
- 루키존 야외관람석 조성(테이블42개, 의자120개) : 1회
- 더비랜드 종합안내센터 신설 : 1회
- 빅토빌리지 운동장(인조잔디) 조성(승마체험 대체) : 1회
- 빅토빌리지 평상 교체(13개) : 1회
- 사인물 교체 및 철거(27개) : 1회
- 에코랜드 외부 펜스 보강(1개) : 1회

렛츠런파크 제주(30회)
- 트로이목마 미끄럼틀 보수
- 담덕의꿈 난간 부패목 보수
- 꿈의무대 음향 방수 스피커 교체
- 모험랜드 음향장비 교체
- 담덕의 꿈 난간 보수
- 꿈의무대 철골 도색작업 및 천막 고압세척
- 모험랜드 소무대 벽화 작업
- 꿈의광장 야외트러스 천막 로프 교체
공원시설물
조치실적
42회
경마의
축제화
축제
시행횟수
- 렛츠런파크 서울, 부경, 제주 : 코로나19로 인한 경마 중단으로 축제 미시행
축제
참여인원
-
시민공원화
개방
공원
개방시설
이용횟수
53회 렛츠런파크 서울 : 코로나19로 공원 및 시크릿웨이투어 미운영
렛츠런파크 부경 : 빅토빌리지, 체육시설 등
렛츠런파크 제주 :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운영
(매직포니(561명), 트로이목마(708명), 담덕의꿈(833명))
공원
개방시설
이용인원
139,931명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국내 경주마
생산의 선진화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 마사 관리두수)
541두 장수목장 : 273두, 제주목장 : 268두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개방마사 활용율)
90.9%
(541두/595칸)
장수목장 : 325칸, 제주목장 : 270칸, 개방마사 활용율90.9%(541/595)
국내 경주마
경매지원 횟수
국내산마
경매 8회
개최 지원
국내산마 경매 : 4.21/5.12/6.23/7.7/9.8/10.13/11.24/12.22
승마보급 승마대회 개최횟수 2건 (승마진흥부) 국산어린말 승마대회(1)
(승마지원부) 49회 한국마사회장배 승마대회 개최
(민간승마대회 포함사항)
승마대회 지원횟수 10건 (승마진흥부) 지자체승마대회는 농식품부 직접 사업으로 삭제 요망
(승마지원부) 축산발전기금 민간승마대회 지원사항
(한국마사회장배 승마대회 미포함) : 10개
승마체험 참여인원 3,695명 (재활힐링) 일반국민 힐링승마 : 2,012명
(승마진흥부) 찾아가는 복지시설 및 학교 승마체험 : 549명
(도심승마체험은 코로나19로 미시행)
(승마지원부) 방문 초청행사 및 체험 : 24명
(부산경주자원관리부) 체험승마인원 : 1,110명
(장수목장운영담당) 코로나-19로 목장개방(승마체험) 미시행
재활/힐링승마
서비스
재활/힐링승마
참여인원
1,127명 재활승마(자체 121+협력 84) 205명 + 사회공익 힐링승마 922명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 구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횟수
2회 `20년 농식품부 지정 전문인력 양성기관 간 워크숍 총 개최횟수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문화지원사업 지사 문화교실
운영횟수
2,811회 `20년 총 강좌 수 710개, 총 수강회원 수 26,007명
지사 문화교실
참여인원
81,873명
복지지원사업 지역기부금
집행실적(개인)
1,244백만원 `20년 개인 및 단체 대상 총 기부금 집행내역 29.7억원
지역기부금
집행실적(단체)
1,729백만원

고객응대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만족도 - 코로나-19에 따른 휴장 장기화로 '20년도 정부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결측
고객친절도 - 코로나-19에 따른 휴장 장기화로 조사 미시행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응대
친절도 점수
- 코로나-19에 따른 휴장 장기화로 조사 미시행
인터넷, 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민원처리기한
준수율
97% 홈페이지-고객의소리(VOC) 민원유형별 답변 처리기한 기준
민원처리 평균시간 7.0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65.6점 홈페이지 고객의소리(VOC) 답변만족도 점수
진단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