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메인페이지로 이동 홍보센터 보도·입장자료 보도자료

<서울>“한국마사회,‘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말산업관’운영”

홍보부

2025-05-09 13:59

조회18

- 5911일 수원컨벤션센터, 포니체험·승마시뮬레이터 등 어린이 맞춤형 말() 체험 제공

- 말과 함께 배우는 체험교육부터 말의 기원, 말의 품종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학습콘텐츠도 가득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에서 말산업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말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 체험 교육관을 주제로, 포니 체험존과 기승시뮬레이터 체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24년도 어린이박람회 말산업관 현장

포니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들이 실제 포니와 교감하며 말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안전요원과 전문 인력이 배치돼 안전한 체험이 이루어진다. 기승 시뮬레이터 체험존은 실제 말의 움직임을 재현하는 장비를 통해 아이들이 승마의 균형감각과 자세를 쉽고 안전하게 익힐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말의 기원, 전세계 말의 품종, 말의 생물학적 특성, 승마 및 경마 등 말산업 전반에 대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맞춤형 학습 콘텐츠도 마련된다. 놀이와 학습을 결합해 말에 대한 흥미와 올바른 지식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교육형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수의사·장제사 등 다양한 말산업 직업군을 소개하는 포토존도 운영되어, 어린이들이 말 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와 미래 직업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스 체험을 완료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용 쿠폰 제공, 말 관련 퀴즈 정답자에게 말마프렌즈키링, 파우치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말마프렌즈는 한국마사회가 개발한 대표 말() 캐릭터로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말산업관의 모든 체험과 전시는 말 복지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되며 체험에 참여하는 말의 건강상태를 상시 확인하고 주기적인 휴식을 부여하는 등 동물복지 기준을 엄격히 적용한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이번 박람회가 어린이들이 말과 말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넓히고, 말이 지닌 정서적·산업적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말산업이 미래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