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EO소식

메인페이지로 이동 KRA소개 CEO CEO소식

정기환 회장, 말산업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말산업, 전문가의 영역을 넘어 국민의 산업으로”

홍보부

2025-07-16 10:00

조회2373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지난 716, 말산업 창업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공식 후원사로서 ‘AFPRO 2025’에 참석했다.

   AFPRO 2025에 개막식에 참석한 정기환 회장(오른쪽에서 네 번째)_출처 코엑스

이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NH농협, 코엑스가 주관하는 농식품 창업 분야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한국마사회는 박람회의 공식 후원사이다.

 

한국마사회는 행사 기간 동안 말타, 에이아이포펫, 홀텍과 함께 말산업 창업 테마파크부스를 운영하며 AI 기반 말 파행진단 디지털 승마 기술 등 창업 아이템을 소개했다. 또한 말산업 창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현황과 지원 제도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정 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말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창업 기업들과 국민이 직접 소통하고 교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말산업은 더 이상 일부 전문가의 영역이 아니라, 다양한 기술과 아이디어가 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유망 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마사회는 말산업의 저변 확대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말산업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