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 KRA소개>CEO>CEO소식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EO소식

메인페이지로 이동 KRA소개 CEO CEO소식

한국마사회-이시돌농촌산업개발협회 업무협약 체결, 두 번째 휴양목장으로 성이시돌 목장 선정

홍보부

2024-05-31 08:50

조회220

한국마사회-이시돌농촌산업개발협회, 말복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기환 회장과 이시돌 농촌산업개발협회 리어던 마이클 조셉 대표이사

529() 오전,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성이시돌 목장에서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과 이시돌 농촌산업개발협회 리어던 마이클 조셉 대표이사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위한 말복지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이 열렸다업무협약의 핵심 내용은 명예 경주마 휴양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및 지원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팜랜드에 이어 제주 성이시돌 목장에서도 다시 보고싶은 명예경주마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두 번째 휴양목장으로 선정된 성이시돌 목장은 제주의 대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전원목장 모델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한국마사회와 서울ㆍ부산경남마주협회가 조성한 더러브렛 복지기금과 함께 이시돌 농촌산업개발협회의예산이 투입된다.

업무협약과 함께 한국마사회는 새로운 명예경주마 당대불패(마주 정영식)’이스트제트(마주 김영구)’를 발표했다새롭게 명예경주마에 선정된 당대불패는 안성팜랜드에 마련된 보금자리에서 여생을 보낼 예정이다. ‘이스트제트를 위한 휴양공간은 새롭게 휴양목장으로 선정된 성이시돌 목장에 마련된다. 경주로를 질주했던 명예 경주마가 초원에서 뛰노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누구나 방문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아름다운 제주도에서도 빼어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성이시돌 목장이 휴양목장으로 새롭게 운영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이시돌 농촌산업개발협회와의 협약체결이 민간과 협업하는 말복지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주마를 포함하여 전반적인 말복지를 위해 말산업육성 전담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