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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이행실적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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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Run 윤리경영표어 " LetsRun의 청렴실천 의지 바른 馬음으로 이루겠습니다 "

2019년

이동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안정적
경마시행 노력
연간 경주일수 이행률 99.7% `19년 연간경마시행계획 대비 이행률
연간 경주수 이행률 99.6%
경마의 선진화
및 국제화
오픈경주 수 21경주 제15회 KRA컵 마일, 제14회 부산일보배, 제22회 코리안더비,
제20회 코리안오크스, 제19회 YTN배, 제31회 뚝섬배,
제27회 SBS스포츠스프린트, 제19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제13회 경기도지사배, 제15회 부산광역시장배,
제13회 Owner's Cup, 제14회 KNN배, 제4회 코리아컵,
제4회 코리아스프린트, 제35회 KRA컵클래식,
제15회 경상남도지사배, 제16회 대통령배,
제7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제14회 국제신문배,
제12회 브리더스컵, 제38회 그랑프리
국제경주 수 2경주 제4회 코리아컵, 제4회 코리아스프린트
국제교류경주 수 11경주 제10회 TJK 트로피, 제1회 TCK트로피, 제28회 JRA트로피,
제23회 HRI 트로피, 제8회 STC 트로피, 제13회 MJC 트로피,
제4회 HKJC 트로피, 제4회 CHIA 트로피, 제11회 GC트로피,
제15회 SLTC 트로피, JRA 고쿠라 경마장(부경자체시행, 8/24)
경마시행
과정의 투명성
확대
고객 명예심판위원 12명(총 7회) `19년 명예심판위원 참여고객인원 및 만족도조사 결과
명예심판위원
만족도
평균 4.58/5점
경마자료
고객제공
다양화 노력
온라인
정보제공 횟수
192회 온라인 : 홈페이지 96회, 스마트폰 96회
오프라인
정보제공 횟수
96회 오프라인 : 오늘의 경주 96회
마토구매
편의 제공
서비스모니터링
점수(발매)
99.5점 `19년 서비스모니터링 발매 직무 평균 점수
건전한
마권구매
환경개선
한국도박문제
관리센터
상담의뢰건수
48건 `19년 유캔센터에서 상담의뢰하여 해당기관에 등록 및
상담 완료 건수
건전화 교육인원 13,871명 `19년 경마고객, 임직원 대상 건전화 총 교육인원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관람환경
개선
관람시설 환경
개선실적
48회 * 렛츠런파크 서울(15회)
- 회원실 극장형 좌석 교체 및 카페테리아·페가수스 라운지 등 환경 개선
- 놀라운지 그랜드스탠드 관람환경 개선 및 내부 좌석, 벽채 등 정비
- 일반객장 고객의자 3인용→2인용 교체(1300EA) 및 좌석 유지보수

* 렛츠런파크 부경(6회)
- 노후화 고객용 의자 전면교체 및 고객용 의자 부착용 필경대 구매
- 예시장 앞 흡연실 범방지역으로 이동, 관람대 마주실 소방 유도등 설치
- 관람대 옥상 비상출입문 자동 개폐장치, 3층 마이더스회원실 파티션 설치
- 루키존 모바일 종합안내소 개설

* 렛츠런파크 제주(12회)
- 신관람대 1층 고객의자 교체, 구관람대 2층 의자 등판 세트 교체
- 무인계수기 수리, 종합안내 수리, 고객응대 의자구매 등

* 지사(15회)
- 종로지사 고객 동선 환경 개선
- 중랑, 수원, 인천부평지사 고객 편의를 위한 공간 재배치
- 고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기 점검(상,하반기) 등
편익업소
점검실적
32회 렛츠런파크 서울 : 18회 (간담회, 상시점검, 특별점검, 기타 등)
렛츠런파크 부경 : 11회 (세스코 토탈식품 안전 솔루션, 고객평가단 운영, 상시점검 등)
렛츠런파크 제주 : 3회 (편익업소 합동점검)
지사 : 2회 (지사 종합점검)
편익업소
조치실적
36건 3개 렛츠런파크 및 지사 식당, 매점 등 조치 시행
공원시설물
점검실적
89회 렛츠런파크 서울 : 시크릿웨이 투어 및 유락구역 시설 보수
렛츠런파크 부경 : 공원 시설물 등 점검, 보수
렛츠런파크 제주 : 공원 시설물 등 점검, 보수
공원시설물
조치실적
62회
경마의
축제화
축제시행횟수 50회 경마공원 콘서트 및 `19년 각 파크별 고객 대상 총 축제 시행횟수 및 인원
축제참여인원 639,541명
시민공원화
개방
공원 개방시설
이용횟수
989회 렛츠런파크 서울 : 시크릿웨이 투어 등 유락구역 이용
렛츠런파크 부경 : 빅토빌리지, 체육시설 등
렛츠런파크 제주 : 마방힐링투어 참가 실적
공원 개방시설
이용인원
253,813명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국내 경주마
생산의 선진화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 마사 관리두수)
539두 장수목장 : 258두, 제주목장 : 281두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개방마사칸수)
90.6%(539두/595칸) 장수목장 : 325칸, 제주목장 : 270칸, 개방마사 활용율90.6%(539/595)
국내 경주마
경매지원 횟수
국내산마
경매 7회
개최 지원
국내산마 경매 : 3.19/4.30/5.14/6.18/7.2/10.29/11.26
승마보급 승마대회 개최횟수 4건 국산어린말 승마대회, 제48회 한국마사회장배 승마대회
승마대회 지원횟수 45건 지자체 승마대회 및 민간 승마대회 등
승마체험 참여인원 78,522명 전국민 승마체험, 도심승마체험, 방문 초청행사 및 체험 등
재활/힐링승마
서비스
재활/힐링승마
참여인원
402명 재활승마 174명, 힐링승마 228명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 구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횟수
2회 `19년 농식품부 지정 전문인력 양성기관 간 워크숍 총 개최횟수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문화지원사업 지사 문화교실
운영횟수
30,413회 `19년 총 강좌 수 : 2,769개, 총 등록회원 수 : 103,543명
지사 문화교실
참여인원
944,246명
복지지원사업 지역기부금
집행실적(개인)
1,560백만원 `19년 개인 및 단체 대상 총 기부금 집행내역 (44.0억)
지역기부금
집행실적(단체)
2,837백만원

고객응대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담당부서,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미완 '19년도 정부주관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고객친절도 99.4점 '19년도 CS 5대 기본자세(외부전문기관 의뢰)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응대
친절도 점수
92.7점 '19년도 전직원 전화응대 고객친절도 조사(외부전문기관 의뢰)
인터넷, 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민원처리기한
준수율
99.7% 홈페이지-고객의소리(VOC) 민원유형별 답변 처리기한 기준
민원처리 평균시간 6.6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71.4점 홈페이지 고객의소리(VOC) 답변만족도 점수
진단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