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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이행실적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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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Run 윤리경영표어 " LetsRun의 청렴실천 의지 바른 馬음으로 이루겠습니다 "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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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안정적
경마시행 노력
연간 경주일수 이행률 100.10% `18년 연간경마시행계획 대비 이행률
연간 경주수 이행률 100%
경마의 선진화
및 국제화
오픈 경주 수 20경주 제21회 코리안더비, 제3회 코리아컵, 제3회 코리아 스프린트,
제15회 대통령배, 제37회 그랑프리, 제30회 뚝섬배, 제18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제34회 KRA컵 클래식, 제26회 SBS스포츠 스프린트, 제12회 경기도지사배,
제6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제 14회 KRA컵 마일, 제19회 코리안오크스,
제11회 브리더스컵, 제14회 부산광역시장배, 제 12회 Owner's Cup, 제13회 KNN배,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제13회 부산일보배, 제13회 국제신문배
국제경주 수 2경주 제3회 코리아컵, 제3회 코리아 스프린트
국제교류경주 수 9경주 제14회 SLTC 트로피, 제9회 TJK 트로피(터키컵), 제3회 CHIA 트로피,
제27회 JRA 트로피, 제22회 HRI 트로피, 제12회 MJC 트로피
제8회 STC 트로피, 제3회 HKJC 트로피, 제10회 GC 트로피
경마시행 과정의
투명성 확대
경마고객 간담회
참여인원
1,170명 `18년 파크 및 지사 경마고객 의견 청취 간담회 개최 실적
경마자료 고객제공
다양화 노력
온라인 정보제공 횟수 192회 홈페이지 96회, 스마트폰 96회
오프라인 정보제공 횟수 96회 오늘의 경주 96회
마토구매
편의 제공
서비스모니터링
점수(발매)
98.4점 `18년 서비스모니터링 발매 직무 평균 점수
건전한 마권구매
환경개선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상담의뢰건수
28명 `18년 유캔센터에서 상담의뢰하여 해당기관에 등록
및 상담 완료 건수
건전화 교육인원 9,939명 `18년 경마고객, 임직원 대상 건전화 총 교육인원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관람환경 개선 관람시설 환경
개선실적
24회 * 렛츠런파크 서울(13회)
 특성화 공간별 맞춤형 환경 및 서비스 개선
-회원실 카페트 교체·카페테리아 및 페가수스 라운지 환경 개선
-놀라운지 그랜드스탠드 관람환경 개선 및 수유실 등 정비
-일반객장 고객의자 전면교체 등

* 렛츠런파크 부경(6회)
- 관람대 1층 발매소 리모델링, 마스터스라운지 회원실 전환
- 스마트플라자 인프라 개선, 스카이라운지 마이카드 전용 좌석 운영
- 더비랜드 이동형 발매소 외관 환경 개선, 관람대 노후화 의자 교체 등

* 렛츠런파크 제주(5회)
- 고객 대기실 설치, 관람대 노후 의자 교체, 회원실(페가수스) 좌석 보수
- 회원실(드림홀) 좌석 추가 운영, 일요일 마주실 내 회원전용석 운영 등
편익업소 점검실적 28회 * 렛츠런파크 서울 : 18회(간담회, 상시점검, 특별점검, 기타 등)
* 렛츠런파크 부경 : 8회(세스코 토탈식품 안전 솔루션, 고객평가단 운영 등)
* 렛츠런파크 제주 : 2회(편익업소 합동점검)
편익업소 조치실적 23건 3개 렛츠런파크 내 식당 개선, 신규 F&B 시설 확충 등
공원시설물 점검실적 101회 * 렛츠런파크 서울 : 시크릿웨이 투어 점검 및 수리
* 포니랜드 : 고객쉼터 조성 및 사인물 교체 등
* 렛츠런파크 부경 : 슬레드힐 도장, 안전매트 설치 등
* 렛츠런파크 제주 : 공원시설 점검조치, 수리보수 등
공원시설물 조치실적 258회
경마의 축제화 축제시행횟수 39회 `18년 각 파크별 고객 대상 총 축제 시행횟수 및 인원
축제참여인원 593,692명
시민공원화 개방 공원 개방시설
이용횟수
1,350회 * 렛츠런파크 서울 : 시크릿웨이 투어('18.1.1~11.30), 포니랜드 등
* 렛츠런파크 부경 : 토마빌리지, 축구장, 농구장 등
* 렛츠런파크 제주 : 잔디공원, 마랑힐링투어 등
공원 개방시설
참여인원
205,370명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국내 경주마 생산의
선진화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입사두수)
519두 장수목장 : 268두, 제주목장 : 251두
육성시설
민간개방실적
(평균개방마사칸수)
88.7%(519두/585칸) 장수목장 : 325칸, 제주목장 : 260칸, 개방마사 활용율 88.7%(519/585)
국내 경주마
경매지원 횟수
국내산마 경매
8회 개최 지원
국내산마 경매 : 3.20/5.15/5.29/7.10/9.4/10.16/10.30/11.27
승마보급 승마대회 개최횟수 3건 마사회장배, 클럽리그챔피언십, 국산어린말승마대회
승마대회 지원횟수 61건 -
승마체험 참여인원 59,526명 찾아가는마음속의말 9,340명, 전국민승마체험 4,956명,
도심승마체험 19,287명 등
재활/힐링승마 서비스 재활/힐링승마
참여인원
891명 재활승마 : 746명, 힐링승마 : 145명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 구축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횟수
2회 `18년 농식품부 지정 전문인력 양성기관 간 워크숍 개최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지표명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문화지원사업 지사 문화교실
운영횟수
35,133회 ‘18년 총 강좌수 : 3,175개, 총 등록 회원수 105,824명
지사 문화교실
참여인원
966,284명
복지지원사업 지역기부금
집행실적(개인)
1,997백만원 `18년 개인 및 단체 대상 총 기부금 집행내역(총 43.9억)
지역기부금
집행실적(단체)
2,393백만원

고객응대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로 구성된 표
이행표준 관리지표 이행실적 비고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만족도 95.9점 정부주관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고객친절도 98.1점 CS 5대 기본자세(외부전문기관 의뢰)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응대
친절도 점수
86.4점 전직원 전화응대 고객친절도 조사(외부전문기관 의뢰)
인터넷, 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민원처리기한
준수율
98.70% 홈페이지-고객의소리(VOC) 민원유형별 답변 처리기한 기준
민원처리 평균시간 7.2시간
민원처리 만족도 78.1점 홈페이지 고객의소리(VOC) 답변만족도 점수
진단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