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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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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공정하고 수준 높은 경마시행

  • - 천재지변이나 사고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획한 경주를 차질없이 시행하겠습니다.
  • - 국제경주, 오픈/시리즈경주 등 최고 수준의 경주마가 출주하는 연 20개 경주를 개최하겠습니다.
  • - 국민참여심판, 경마고객 간담회 등의 제도를 분기별 1회 이상 운영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스마트폰, 오늘의 경주 등 매체를 통해 매 경주일마다 경마시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 마권구매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구매방법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겠습니다.
  • - 건전한 경마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과몰입에 대한 부작용 예방을 통해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 경마 정보 제공 매체

경마 정보 제공 매체 : 유형별, 매체별, 경마정보 제공내역으로 구성된 표
유형별 매체별 경마정보 제공내역
PC 인터넷 홈페이지 출전상세정보, 경주마/기수(선수)/조교사(감독) 프로필, 마주현황 등 60개 항목 제공
(주소 : http://race.kra.co.kr)
스마트폰 출전정보, 경마속보, 경주성적 등 6개 항목 제공
굽소리 렛츠런파크에 설치된 경마정보 조회 단말기 : 출전표, 출전말정보 등 5개 항목 제공
전화 ARS 전화정보 경주성적, 경주자료 등 4개 항목 제공 ☏ 1566-9977
FAX 정보수신 출전표, 경주별말전적, 경주성적, 출전등록 등 6개 항목 팩스로 제공
☏ 1566-9977에서 6번 (경마정보팩스) 메뉴
인쇄물 경주프로그램(오늘의 경주) 출전말 정보, 최근 경주성적 등 6개 항목 제공
경마성적집 당해년도 각분기별, 연도별 경마성적, 말분포 등 23개 항목 제공

레저로서 문화공간 및 환경 제공

  • - 경마관람시설, 편익업소, 공원시설 등 시설물은 월 1회 이상 정기 점검하고 관리하여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경마축제와 행사를 연 20회 이상 개최하여 렛츠런 파크가 시민의 레저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렛츠런 파크의 부대시설물과 운영서비스에 대해 홈페이지 및 기업 SNS를 통해 홍보하고 일반인에게 개방하여
      시민공원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말[馬] 관련 공공서비스 지원

  • - 국내 경주마 생산의 선진화를 위해 말 생산농가 대상 국내산마 경매를 지원하고, 육성시설을 민간에 개방하겠습니다.
  • - 말과 승마가 국민에게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승마대회를 연간 20회 이상 개최/지원하고 연간 5,000명에 대해
      승마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 - 신체·정신적 발달장애인을 위한 ‘재활승마’ 서비스와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국민을 위한 ‘사회공익 힐링승마’ 서비스를
      연간 3,000명에 대해 시행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 승마 및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지역사회 대상 공공서비스 지원

  • - 장외발매소 인근 지역 주민과 소외계층에 대한 문화사업을 지원하겠습니다.
  • -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지원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모든 사무 공간에는 부서 표지판을 달고 담당자 명패를 놓아 고객이 쉽게 부서와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은 명찰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며, 고객이 요청한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시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담당자 부재시 연락 가능한 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즉시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접점 근무자의 인사, 표정, 복장, 근무자세, 언어표현 등 서비스 자세를 평가하여 매년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전화를 받을 때에는 친절하게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 사유를 알려 드리고, 고객의 문의 사항을 메모로 정리한 뒤 담당자가 복귀하면 바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ㅇㅇ부 ㅇㅇㅇ입니다" 라고 인사하고 전화를 끊을 때는 고객이 먼저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직원 대상 전화 친절도를 조사하여 매년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인터넷, FAX, 우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 인터넷 홈페이지(www.kra.co.kr)와 FAX, 우편 등을 통하여 문의하신 사항은 즉시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건의 및 단순 질의 : 2일 이내
  • 한국마사회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