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 KRA소개>CEO>CEO소식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EO소식

메인페이지로 이동 KRA소개 CEO CEO소식

정기환 회장, 경마공원의 해빙기 집중 안전점검 실시

홍보부

2024-03-24 18:02

조회1263

벚꽃축제와 야간경마 시행을 한 주 앞둔 한국마사회의 정기환 회장이 지난 23,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해빙기 집중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해빙기 점검 현장을 찾은 정기환 회장

해빙기인 봄철은 결빙됐던 지표면이 녹으며 지반이 약화되는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다. 이에 정기환 회장은 경주마들이 살고 있는 마사지역 등을 중심으로 지반 침하·균열, 사면 붕괴로 인한 낙석, 시설물 전도등 해빙기 주요 위험 요소들을 집중 점검했다.

 

직접 현장을 찾아 점검을 실시한 정기환 회장은 시설 및 안전 관리자들에게 해빙기 사고에 대비해 주기적인 점검을 시행하고, 사소한 위험 요소라도 절대 지나치지 말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정 회장은 329일부터 시작되는 렛츠런파크 벚꽃축제와 야간경마에 대비해 안전대책 강화를 주문했다. 정 회장은 수도권 대표 벚꽃 명소가 된 렛츠런파크 벚꽃축제와, 이와 함께 시작되는 야간경마 기간 동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 예상된다라며 고객 이용 시설물들을 사전에 점검하고, 안전요원 배치 및 전 직원 응급구조 매뉴얼 숙지 등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국마사회는 사내 모바일 앱을 통한 안전신문고’, 안전관리 직통번호 일사천리(1472) 등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채널을 통해 상시 안전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4안전점검의 날을 통해 안전점검 요령을 전사적으로 공유하며, 주기적인 ‘CEO 특별 안전점검안전협의체 운영등을 통해 촘촘한 안전 중심 경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